- 리드머가 언제부터
- tricky | 2011-07-30 | 7,885 Reads | 11 Thumb Up
-
이렇게 예의없고 자기주장만 빽빽우겨대는 사람들이 많아졌나요?
다 따지고보면 어느정도의 클래스는 존재하지만 개인적인 의견을 소신있게 내새우면서 비판을하거나 저와 다른생각을 하는 주장을 가지고 있다면 토론을 하는게 재밌어서 예전엔 리드머에 왔었는데 지금 스윙스 댓글을 보니 말도 안되는 댓글들이 너무많네요.
그리고 스윙스앨범 리뷰를 자신의 생각과 다른방향으로 썼다고 리드머전체가 공신력이 떨어졌다는건 무슨소리인가요? ㅡㅡ 글 쓸때 한번만 다시생각좀 하시고 쓰시면 안될까요? 예전부터 꾸준히 좋은글 남겨주시는 리뷰어분들도 많으시고 읽어보면 공감가는 부분도 많아서 리뷰는 계속 읽어보고 있는 편인데 어처구니가 없군요. 평론은 객관적일 수 없으며 주관적일 수밖에 없다는게 제 생각이고 (어찌보면 당연한 얘기지만) 그생각을 납득이가게 잘 풀이했을때 좋은 리뷰가 완성된다고 생각하는 저인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요새 리드머 분위기가 매우 어수선하군요 ㅎ
마지막으로 제생각이지만 국내힙합씬은 쓸데없는 논란이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떤글에서 인격과 음악은 별개가 아니다. 라는 내용을 봤는데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거든요 . 일명 물타기식으로 한명까서 골로 보내려는 워리어분들이 너무많네요. 물론 힙합씬의 쏠쏠한 재미이기도 하지만 너무 심한 부분이 없지않아 존재하는 것같습니다.
여러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11
-
-
- 암파인 (2011-07-31 01:11:40, 222.108.252.*)
- 자기 주장 하는 것 참 좋아요. 나쁘지 않습니다.
그것자체를 비난한다면 정말 나쁜거죠.
요즘의 게시판 글들을 보면 문제는 전개방식인것 같아요.
저 개인적으로는 얼굴보고 못할 이야기는
온라인 게시판 글이던 직접쓴 편지든
하지 않는다는게 주된 생각인데
어떤 게시글이나 댓글의 주제나 주장의 논리성은 둘째치더라도
기본적으로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자신의 의견을 개진해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 뮤직쿤 (2011-07-30 20:57:01, 220.122.244.***)
- "어떤글에서 인격과 음악은 별개가 아니다.
라는 내용을 봤는데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거든요."
맞는 말입니다. 심지어 퀸시존스도, 건강하고 올바른 자세로 임해야만
좋은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거라고 충고하던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