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머
스크랩
  • [필독]라임 논쟁과 특정뮤지션 관련 글 자제 부탁드립니다.
    Soulgang | 2010-11-18 | 8,882 Reads | 2 Thumb Up
    안녕하세요? 리드머 여러분.

    오랜만에 조용했던 리드머 게시판이 한바탕 뜨겁게 달궈지고 있네요.
    때때로 눈살이 지푸려지는 글들도 있지만, 반대로 여러모로 생각하게 하는 글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노파심에 말씀드리자면, 회원님들 간 의견 교환이 뜨거워지면서 몇몇 글에 댓글이 많이 달리니 자신의 의견이 묻힐 것을 우려하여 새로운 글로 업데이트를 하고 계시는데, 이 때문에 특정 뮤지션과 논쟁 거리로 뮤직포럼 게시판이 도배되고 있는 듯한 인상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연말이 다가오면서 국내외적으로 많은 좋은 음반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이렇게 하나의 이야기로만 도배되는 것은 바람직한 것이 아니라는 생각에 운영진 측에서 약간의 조치가 있어야할 것 같아 이렇게 여러분에게 자제를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댓글이 많이 달린 글일수록 오히려 많은 분이 흥미를 가지고 보기 마련이니 앞으로 해당 논쟁은 해당 글에서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이미 특정 뮤지션과 특정 주제에 대한 글이 많이 나온 상황이기 때문에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또 똑같은 논쟁이 댓글로 되풀이되는 것을 막고, 다른 주제와 음반에 대한 이야기도 활성화시키기 위함이니 많은 회원분들의 이해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당분간 이 시간 이후로 올라오는 비슷한 주제의 글에 대해서는 운영진의 판단 하에 통보없이 삭제될 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2

    Scrap This!

    • Spread This!
    • Twitter me2DAY Facebook
    • Comments
      1. 김도현 (2010-11-24 17:14:42, 210.204.173.**)
      2. 의견을 가장한 개인적인 비난글이나
        인격을 모독하기 위한 글이 많이 올라오긴 했지요.

        어쨌든 리드머가 점점 활성화되는 것 같아서 좋네요.ㅎ
      1. 힙학자 (2010-11-18 23:52:24, 112.121.28.**)
      2. 오 제 미천한 글에도 반응을 해주시네요. 제 마음대로 사이트 분위기를 멋대로 규정하고 바꾸려고 해서 일단은 정말 죄송하고요. 그래도 몇가지 걸리는건 논쟁하는 사람들이 바보도 아니고 처음 언급된 내용들을 계속 똑같이 무슨 앵무새처럼 되풀이할리가 있을까 하는거고요(글로 대화하는건데요 말로 대화하는것도 아니고) 다른 주제와 다른 음반들 얘기하는건 순전히 유저들 맘에 달린게 아닐까 합니다만 당연히 여기에 대해서 깊이 생각을 하셨음이 틀림없으니(명색이 운영진인데) 저는 어떻게 어떻게 어떻게~ 뾰로롱~ 썰물처럼 빠진다!
      1. Soulgang (2010-11-18 23:25:19, 1.100.69.***)
      2. 안녕하세요? ^^ 현재 리드머 방문자와 페이지뷰는 오히려 이전보다 많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게시판은 원래 이전에도 자주 업뎃되는 편은 아니었구요. 대신 가끔 올라오더라도 재미있고 유익한 글이 많았죠. 결론은 리드머는 특별히 죽거나 죽어가고 있지않다는 말씀이며 설사 그렇게 느끼는 분들이 많다해도 작금의 논쟁은 처음 언급된 내용들의 되풀이만 되고있기 때문에 분위기 업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판단에 내린 결정이오니 참고해주세요 ^^
      1. 힙학자 (2010-11-18 22:41:04, 112.121.28.**)
      2. 솔직히 제가 '리드머 여러분'은 아니지만 소위 죽었던 리드머가 나쁜 방식으로라도 살아나고 있다고 느꼈는데 좀 아쉽네요. 다른 글 활성화라는것도 솔직히 뮤직포럼의 글 당 평균 조회수 500건은 정도는 넘겨줘야 어떻게든 된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하나하나 달리는거 보면 정말 감탄 나오기는 하지만 좀 아쉽네요.

        회원가입을 sign up으로 해놓으면 저같은 무식이들은 그게 회원가입 버튼인지 모르고 클릭도 못하고...... 거기다 통보없이 삭제라니 ㅎㅎ;;

        걍 너무 안타까워서요. 나쁜의도 전혀 없습니다.
    « Prev List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