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드머 토픽] 랩퍼들의 어~얼씨구 씨구 시구 베스트
- rhythmer | 2018-03-27 | 8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글: 우동수
당신은 계절의 기준을 어디에 두는가? 겨울이 끝나고, 봄이 시작되는 시점. 가을이 끝나고 겨울이 시작되는 시점을 어떤 기준으로 나누는가? 난 프로야구 시즌이 기준이다. 프로야구 정규시즌이 개막하면 봄, 한국 시리즈가 끝나면 겨울, 이렇게.특별히 야구를 좋아해서 그런 것은 아니다. 단지 추우면 하지 못하는 대표적인 야외 스포츠이기 때문에 제일 쉬운 지표로 세웠다. 그런 의미에서 2018년 봄은 지난주 토요일에 시작되었다. 프로야구가 개막했으니까. 그런데 야구의 큰 재미 중 하나는 역시 시구 아니겠는가? 그래서 준비했다.랩퍼들의 얼씨구~ 시구 모음.
피프티 센트(50 Cent)
유튜브(Youtube)에 ‘worst celeb first pitch(최악의 셀럽 시구)’를 검색하면 당신은 해맑게 웃고 있는 피프티 센트의 얼굴을 제일 먼저 보게 될 것이다. 글러브 없이 마운드에 올라선 피프티 센트. 그리곤 진지하게 포수와 사인을 주고받는다. 이후, 그가 던진 마구는....... 당신 눈으로 직접 확인하시라. 정말 슬픈 것은 연습할 땐 아주 정상적으로 잘 던졌었다는 사실.
스눕 독(Snoop Dogg)
피프티 센트 못지않은 마구의 소유자가 있었으니 바로 스눕 독이다. 왼손잡이인 피프티 센트의 마구를 좌우반전하면 그대로 스눕 독의 마구가 된다. 시구에 나선 스눕은 지구상의 그 어떤 타자도 결코 칠 수 없는 곳으로 전력을 다해 공을 던진다. 이 영상을 소개한 캐스터는 스눕이 시구를 하기 전에 대마초를 빨았을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챈스 더 랩퍼(Chance the Rapper)
시카고의 자랑, 챈스 더 랩퍼는 시카고 화이트 삭스의 경기에서 시구를 했다. 그는 앞서 본 두 명의 선배와는 달리 포수가 받을 수 있는 코스에 들어가는 평범한 시구를 했다. 이색적인 점은 눈이 내렸다는 것과 성공적으로 시구를 마친 후 펼친 유쾌한 세레모니다.
아이스 큐브(Ice Cube)
LA 다저스의 경기는 어떤 랩퍼가 시구를 해야할까? 여러 기준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제구력으로만 따진다면 아마 아이스 큐브가 첫 번째일 것이다. 2014년 그가 다저스의 경기에서 던진 시구는 어떤 타자도 칠 수 있는 공이었다. 마구가 난무하는 시구에서 평범한 공을 던졌기에 더 특별하다고나 할까?
넬리(Nelly)
넬리는 고등학교 때 야구선수였고, MVP를 수상할 정도로 두각을 나타냈었다고 한다. 심지어 여기저기에서 스카웃 제의도 올만큼 재능이 있었는데, 랩 커리어가 빵~! 터지는 바람에 야구를 접고 랩퍼가 되었다고 한다. 그렇다면 시구 실력은 어떨까? 폭소가 터지는 폭투다. 후에 넬리는 포수가 빠지는 볼을 던지라고 사인을 줬다면서 본인의 실수를 위트 있게 넘겼다.
맥클모어(Macklemore)
평소 야구 광팬으로 알려진 맥클모어의 시구는 참 깔끔하다. 흠잡을 곳이 없다. 그래서 아쉽다. 더 할 말이 없으니까....
위즈 칼리파(Wiz Khalifa)
대망의 마지막 주인공은 위즈 칼리파다. 그는 스눕 못지않은 대마초 사랑을 마운드 위에서도 설파했다. 대마초 합법화를 주장하는 듯한 ‘LEGALISE’ 티셔츠를 입고 마운드에 오른 그는 대마초를 피우는 제스처를 취한 다음 공을 던졌다. 그리고 그가 던진 공은 그의 기분을 표현하듯 ‘HIGH~’하게 날아올랐다가 떨어졌다.
미세먼지와 함께 와버린 탓에 너무나 ‘안타’까운 봄이다. 이 글을 읽은 여러분이 각자의 분야에서 ‘홈런’을 치고, 잔뜩 재미 ‘볼’ 것을 기원하며, 이만 ‘아웃’한다.
8
-
-
- Scuba (2018-03-30 05:28:58, 182.226.86.**)
- 아재개그가 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