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플레이리스트] 살롱 기본, '음악과 인간 : 예술의 조건' 강의 연다.
- rhythmer | 2013-04-14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얼마전 발간된 자연과학서적 [몽골]에 저자로 참여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던 살롱 01(Salon 01)의 기본(@givonion)은 음악 작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다. 이번에는 '음악과 인간 : 예술의 조건'이라는 타이틀로 3달 간의 강의를 열 계획이라고.오는 4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시작되는 이번 강의는 음악을 중심으로 그 환경에 주목하는 색다른 강의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facebook.com/events/576359529065014/
기본은 “통 속에 갇혀선 통을 볼 수 없으며 우리가 엄마를 처음 본건 엄마에게서 빠져나간 태어난 직후부터다. 어릴 적 닐 암스트롱의 인터뷰에서 지구를 마주한 그의 황홀감을 맛 보았다. 그리고 그때 난 지구를 보지 못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지구를 나가지 않고선 지구 전체의 모습을 직시할 수 없는 것이다."라면서 "2010년부터 제대로 음악을 알기 위해 음악의 역사, 예술의 역사, 인간의 역사, 생명의 역사, 우주의 역사를 조금씩 공부해 왔다. 그럼으로써 오히려 음악에 대해 더욱 잘 볼 수 있게 됐고 더 많은 걸 느낄 수 있게 됐다. 아직 공부 중이고 너무나 모자라지만 이 경험을 나누줄 순 있다. 그것이 이 강의의 목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기본은 ‘문학과 랩’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2012년 성황리에 개최됐던 '시, 랩이 되다!'의 시즌2도 담당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다고. 자세한 사항과 참가 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다.
facebook.com/poemrap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