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플레이리스트] 한국힙합 올드보이 원썬, 2집으로 돌아온다.
- rhythmer | 2010-08-06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최근 베테랑 힙합 뮤지션들의 컴백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또 한 명의 베테랑이 컴백한다. 바로 한국힙합 씬의 올드보이 원썬(ONESUN)이 그 주인공. 그는 오는 8월 17일 두 번째 정규 앨범 [New old school]을 발표한다.
지난 2006년 1집 [ONE]을 발표하고 개성이 강한 음악세계를 선보였던 그는 계속적인 음악적 실험을 거듭한 끝에 스스로 새롭게 제시할 수 있는 한국힙합의 대안이 '올드스쿨 힙합문화를 새롭게 해석하여 자신의 독창적인 힙합 비트와 결합하는 것'이라는 판단과 함께 이번 앨범을 발표하게 되었다고.
'클럽튠', '칠링 트랙', '하드코어', '자아성찰과 존경' 등 4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각 파트별로 원썬만의 색깔이 강한 음악을 담아냈다고 한다. 특히, 앨범에서 원썬은 음악적으로 계속 교류를 이어오던 선후배를 비롯한 젊고 재능 있는 신예 랩퍼들과 함께 다양한 트랙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재 모든 녹음은 완료된 상태이며, 마스터링과 부클릿 디자인 작업이 진행 중이다.원썬의 소속사인 마스터플랜 측은 "지금의 힙합 팬들에게 원썬은 낯선 이름일 수도 있고, 오래전부터 힙합을 사랑해온 팬들에게는 친숙하지만, 조금은 어색한 이름일 수도 있다. 오랜 경력에도 눈에 띄는 활동보다는 자신만의 음악 색을 구축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낸 뮤지션이며, 우직하게 새로운 힙합문화를 개척하는 파이오니어 정신으로 무장한 원썬이기에 그의 앨범 [New Old School]은 한국힙합의 한 페이지를 장식하기에 충분한 음반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기사작성 / RHYTHMER.NET 토마스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