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머
스크랩
  • [국내 플레이리스트] '제12회 한국대중음악상' 힙합 & 알앤비 부문 수상소감 모음
    rhythmer | 2015-02-26 | 8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현장감을 살리고자 수상자들의 소감을 가능한 그대로 옮겼음을 밝힙니다.  


    최우수 랩&힙합 노래

    시상자: MC메타

    수상: 비프리 - Hot Summer


     

    비프리: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최성호고요, 활동 이름은 비프리라고 합니다. 사실 작년에 저희 회사인 하이라이트 사장 팔로알토 형이 시상식에서 이 상을 받았는데, 그때부터 나도 내년에는 꼭 힙합 부문에서 상을 받아야겠다 생각했었는데받게 되니까 되게 무덤덤하네요. (웃음) 솔직히 받을 줄 알았어! 솔직히 저도 다른 부문 아티스트들을 잘 모르기 때문에 설명하자면, 솔직히 랩 앨범도 제가 받을 것 같은데 (웃음) 말씀 드리자면, 저는 앨범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스트리밍을 거부하고 사서 듣도록 억지로 하게 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들어주시는 분들 모두 불편하셨을 텐데 이렇게 상 받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최우수 랩&힙합 음반

     

    시상자: 팔로알토

    수상: 화지 [EAT]

     



    화지: 고맙습니다 와, 프리형 미안해요. (웃음) 받을 줄 알았는데안녕하세요 화지에요. 일단은 제일 먼저 앨범 만드는데 도움 많이 준 저랑 같이 프로듀싱한 영소울, 그 친구한테 고맙다는 말 하고 싶고, 절 항상 사랑해주시는 회사 식구 여러분, 그리고 참여해준 프로듀서들, 마일드 비츠형, 언슈도또 누구 있었지..? (웃음) 올라오니까 머리가 하얘지는 것 같아요. 어쨌든 이런 상 (받을 줄) 정말 몰랐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이거… (웃음) 잘 보관하고 맨날 쳐다보면서 기분 좋아할게요. (웃음) 요즘 음악이 너무 상품화돼서 과정의 미학이 너무 없어진 것 같은데 이런 과정의 미학이 인정받은 것 같아서 정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우수 알앤비&소울 노래

     

    시상자: 진보

    수상: 자이언티 - 양화대교

     



    자이언티: 안녕하세요 자이언티입니다. 일단 정말 기쁘네요. 그리고 하느님 아버지, 저를 낳아주신 아버지, 어머니, 그리고 하늘나라로 간 우리 강아지.. 다들 너무 고맙고 저의 음악에 공감해주신 분들, 그리고 여기 계신 분들과 상을 주신 분들 모두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우수 알앤비&소울 음반

     

    시상자: 자이언티

    수상: 크러쉬 [Crush On You]

     



    크러쉬: 생각보다 무겁네요 이거 드는데사실 [Crush On You]라는 앨범을 만들 때 알앤비 부문에서 상을 하나 받았으면 하는 그런 큰 목표가 하나 있었습니다. 그런데 지금 아주 영광스럽게도 이 상을 받게 되어 아주 얼떨떨한데요. 이 상을 현재 같이 활동하고 있는 자이언티 씨가 시상해 준 것이 너무 기쁘고 떨립니다. 하느님 아버지께 이 영광을 돌리고 싶어요. 또 저의 가족들, 저를 위해 늘 고생해 주시는 아메바 컬쳐 식구들 너무 감사 드리고, 저는 한국 알앤비의 미래를 위해서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음악을 만드는 그런 뮤지션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 이충희

    8

    스크랩하기

    • Share this article
    • Twitter Facebook
    • Comments
    « PREV LIST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