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플레이리스트] 언더그라운드 베테랑 Sage Francis, 5월에 내한 공연
- rhythmer | 2018-04-30 | 4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미국 언더그라운드 힙합 씬과 포에트리 슬램(Poetry Slam)/스포큰워드(Spoken Words) 씬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랩퍼이자 시인으로 평가받는 세이지 프란시스(Sage Francis)와 그의 동료 비돌란(B. Dolan)의 프로젝트 그룹 에픽 비어드 맨(Epic Beard Men)이 오는 5월 18일과 19일 첫 내한을 갖는다.세이지 프란시스는 ‘98년에 첫 앨범을 발표한 이래, 2002년 발매한 앨범 [Personal Journals]로 좋은 평가를 받으며, 입지를 다져온 래퍼다.
이후, 펑크 락 레이블인 에피타프 레코즈(Epitaph Records)와 계약하는 등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행보를 보여왔으며, 시를 랩으로 바꾸는 포에트리 슬램의 영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왔다.
비돌란은 정식으로 앨범을 내고 데뷔하기 전부터 각종 슬램 대회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다.
그는 세이지 프란시스의 스트레인지 페이머스 레코즈(Strange Famous Records)와 계약한 이후 세이지 프란시스의 투어 메이트로 활동하다가, 지난 2016년 ‘에픽 비어드 맨’이라는 듀오를 결성하여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 공연(18일)에는 한국 언더그라운드 힙합 씬의 대표적인 듀오, 가리온(MC메타, 나찰)도 함께한다.
인디음악 전문 에이전시 두인디가 주최하는 본 공연은 5월 18일 오후 8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CJ아지트 광흥창에서, 5월 19일 부산 남구에 위치한 클럽 레블(REVEL)에서 열린다.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