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플레이리스트] 호림 정규 1집 'METROCITY', 24일 발표
- rhythmer | 2018-10-23 | 1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싱글과 EP를 통해 기대를 모은 알앤비/소울 싱어송라이터 호림(Horim)이 10월 24일 첫 번째 정규 앨범 [METROCITY]를 발표한다.호림에 따르면, 4년 정도 활동해오면서 지하철을 타거나 지하철역을 지나는 와중에 느꼈던 많은 생각과 감정을 풀어 놓은 앨범이라고.
첫 곡과 끝 곡은 집-지하철역에서의 시간을 그렸으며, 그 사이 곡들은 낮 2시부터 새벽 1시까지의 시간에 따른 이미지나 감상을 담아냈다고 한다.
앨범엔 스킷(skit)을 포함한 19곡이 수록되었으며, 오디(Odee), 김오키, 팔로알토, EK, 쿤디 판다, 허클베리피 등이 피처링했다.
한편, 호림은 앨범 발매 전 가진 음감회에서 작품을 관통하는 키워드인 'METROCITY'에 관해
"20대를 돌아보면 버스와 지하철을 떠올릴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시간을 보냈다. 학교가 지방권이어서 자주 타기도 했었고, 내가 알고자 하는 것들, 배우고자 하는 것들에 대해 끊임없이 그 안에서 시간을 보냈던 것 같다. 사실 현재 서울시민들이 출퇴근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을 보내는 곳이 지하철 아닌가. 어린 시절 집에서 자라고 키워지듯이 이 도시 시민들, 특히 20대 청춘들이 나이를 먹어가며 배우고, 키워지는 공간은 지하철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제2의 home인 것이다. 나에게도 그랬다."
라고 밝혔다.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