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한국 힙합/알앤비 뉴스(2/10)
- rhythmer | 2011-02-10 | 4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소리 헤다, 첫 앨범으로 재즈힙합에 대한 목마름 해소할 수 있을까?
지난 2010년 2월, 커먼(Common)과 탈립 콸리(Talib Kweli)의 크루 소울쿼리언즈(Soulquarians)와 재즈 비트의 만남이라는 흥미로운 콘셉트로 만든 믹스테잎 [Jazzquarians]를 발표해 좋은 평을 받았던 프로듀서 소리헤다가 1년 동안 야심 차게 준비한 자신의 데뷔 앨범을 발표했다.
소리헤다가 소속된 BRS 레코즈의 대표이자 뮤지션 카말(Kamaal)은 "소리헤다는 음악은 질감으로 시작해서 질감으로 끝난다고 말할 정도로 질감에 대한 연구에 온 힘을 기울여왔다. 소리에 대한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본 작 [소리헤다] 역시 포인트는 질감에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오래된 재즈 LP에서 채굴한(Diggin') 소스를 가공하더라도 예스러운(Vintage) 질감을 유지하는 능력은 소리헤다가 차별화되는 부분이다."라고 설명했다.
앨범에는 재즈 싱어 강선아, 라임어택(RHYME-A-), 매드 클라운(Mad Clown), 비-프리(B-Free), 아날로그 소년, 소울맨, 델리캣(Delicat), 보이 비(of 방사능), 허클베리 피(Huckleberry P), 수다쟁이, 디제이 프리키(DJ Freekey), 김박첼라, 진왕, 크루셜 스타(Crucial Star) 등이 참여했다.
소리 헤다의 이번 앨범이 그동안 재즈힙합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새로운 재즈힙합 전성기의 신호탄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치원 디지털 싱글 발매 및 프리뷰 공개
2월 10일 이치원이 보컬로 전향하고 발표하는 첫 싱글 "I Like.."이 발매됐다.
이치원은 최근 트위터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싱글 수록곡 중 팔로알토가 피처링한 "I Like.. (Rap Version)"의 프리뷰를 공개하기도 했다. 곧 뮤직비디오 촬영도 할 예정이라고. 메스퀘이커의 래퍼 우피(Woopy)가 감독할 것이라고 한다.
한편, 이번 싱글의 커버는 웹툰 [나비효과]의 에센티(essenti)가 작업했다.
영 보이즈(Young Boyz), 첫 앨범 발표
2008 UMF 슈퍼루키 출신 영 보이즈가 첫 앨범 [Premiere Night] 발표와 함께 수록곡 "Running"의 프로모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Running"은 김박첼라와 함께한 일렉트로닉 힙합 트랙으로 영 보이즈 만의 신선한 느낌을 엿볼 수 있는 곡이라고.
한편, 영 보이즈는 발매 당일인 10일 '김박첼라의 첼라디오'를 통해 앨범 수록곡 중 일부를 공개할 예정이며, 이를 시작으로 각종 공연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앨범 활동에 들어간다.
또한, 오는 3월 13일에 있을 이들의 앨범 쇼케이스는 앨범 참여진 모두와 함께 앨범의 전 트랙을 선보이는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라고 전해왔다.
루피 트위터 www.twitter.com/Lupi84
제이큐 트위터 www.twitter.com/Jcue86
기사작성 / RHYTHMER.NET 토마스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