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Kendrick Lamar, "난 Kurupt, 2Pac, Ice Cube의 혼합체..."
- rhythmer | 2013-01-29 | 3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가 웨스트코스트 힙합 씬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있음은 그의 앨범을 통해서도 드러났다. 그런 그가 씬의 전설들인 커럽(Kurupt), 투팍(2Pac), 아이스 큐브(Ice Cube)의 영향이 자신에게 어떻게 스며들어있는지에 대해 언급하여 이목을 끈다.그는 'The Rickey Smiley Morning Show'와 인터뷰에서 가장 많이 영향받은 뮤지션이 누구냐는 질문에 자신은 커럽, 투팍, 아이스 큐브의 혼합체가 되는 모습을 그린다고 답했다.
"난 무엇보다도 웨스트코스트 힙합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어. 커럽과 투팍, 그리고 아이스 큐브의 그것들과 좀 비슷한 것 같아... 진심으로 웨스트코스트의 영향이 컸지. 드레(Dr. Dre)와 스눕(Snoop Dogg)의 음악도 들으며 자랐고. 그들의 음악을 몇 년씩 들어왔는데, 정말 절대 빠져나올 수 없는 멜로디의 감흥이었어."
켄드릭은 또한 만약 투팍이 오늘날 살아있었다면, 그의 음악에 좋은 평을 해줬을 것이며,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아낸 것에 대해서도 존중을 보여줬을 거로 생각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켄드릭은 예전에 투팍의 명곡 "California Love"의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목겼했던 일화를 회상하며 팬심을 과시하기도 했다.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