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플레이리스트] 데프콘 화제의 4집, 어떤 음악 담기나
- rhythmer | 2010-03-03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한국힙합 씬에 큰 파문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를 모으는 데프콘의 네 번째 앨범 [MACHO MUSEUM]의 커버와 트랙리스트가 공개됐다.
타이틀곡으로 내정된 "래퍼들이 헤어지는 방법"은 제목에서도 느껴지듯이 천편일률적인 사랑과 이별 노래들에 염증을 느낀 데프콘의 색다른 시도가 담긴 노래로 헤어지기 싫은 사랑앞에 직설적인 이별통보를 날리는 사람을 래퍼에 비유하여 이별이 두려움에도 자신의 속마음을 꺼내놓지 않는 이기적인 사람을 노래했으며, '나쁜 남자 착한 여자'라는 독특한 콘셉트의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곡의 주제를 자연스럽게 표현해냈다. 특히, 레이싱 모델계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델 구지성이 풋풋하고 가녀린 목소리로 피처링하여 신선함을 더했다.
마지막까지 타이틀곡 선정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인 또다른 수록곡 "국가대표"는 실제로 영화 [국가대표]와 [록키]에서 받은 영감을 노래로 만들었으며, DJ DOC의 멤버인 김창열이 스트리트 파이터(Street fighter)라는 예명으로 참여, 두 사람의 강력한 야성과 마초에너지를 마음껏 뿜어냈다. 또한, 이 노래는 국가대표를 꿈꾸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운동선수에게 바치는 힙합응원가라고 전했다.
그리고 개그맨 정형돈과 변기수, 방송인 남창희가 참여한 "우정의 무대"는 실제로도 친한 멤버들의 우정을 기념하여 만든 곡으로 정형돈은 이 곡에서 놀랍게도 작사가로 변신하여 숨겨둔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이 3곡을 제외한 나머지 곡들에서는 한국힙합 씬을 뒤흔들 강력한 트랙들이 대거 포진하고 있는데, 먼저 "독고다이"를 시작으로 천부적인 감각을 타고난 쿤타(koonta)가 참여한 "형이 들려주는이야기"에선 한국힙합 씬 전체를 대상으로 한 거친 반항과 훈계를, 냉소적인 모습을 표현한 "나는 못떴어"와 힙합듀오 TBNY의 멤버 얀키(Yankie)와 새로운 기대주 빈지노(beenzino)와 아키라(akira)가 참여한 "그녀는 낙태중", 이하늘 사단의 실력파 듀오 라임버스(Rhymebus)의 멤버 제이 독(j-dogg)이 참여한 "집에 가지마요", 이제 곧 데뷔앨범 발매를 눈앞에 둔 마스터플랜 소속 조 브라운(Joe Brown)이 참여해 가슴찡한 스토리를 그려낸 "나도 참 바보처럼 살았구나", 신예 여성 래퍼 제이스(jace)와 함께한 "sexmeifyoucan" 등등 화제를 뿌릴만한 곡들이 가득 담겨 있다.
힙합 씬의 침체된 현 상황을 송두리째 날려버리고 싶다는 힙합에 대한 데프콘의 각별한 애정에서 비롯된 이번 앨범은 오는 3월 16일 발표되며, 그에 앞서 9일에 문제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Track List
01 macho museum
02 독고다이
03 형이 들려주는 이야기(더러운 힙합씬) feat.koonta
04 국가대표 feat.street fighter from dj doc
05 래퍼들이 헤어지는 방법 feat.koo ji sung
06 나는 못떴어
07 그녀는 낙태중 feat.yankie,akira,beenzino
08 나도 참 바보처럼 살았구나 feat.joe brown
09 집에 가지마요 feat.j-dogg
10 우정의 무대 feat.mc빡돈,변기수,남창희
11 sexmeifyoucan feat.jace
12 내가 *나 짱인 이유
기사작성 / RHYTHMER.NET 토마스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