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Rober Glasper, "J Dilla는 한국 불고기 전도사였어."
- rhythmer | 2013-05-27 | 4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지난 55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Best R&B Album' 부문을 수상한 로버트 글래스퍼 익스페리먼트(Rober Glasper Experiment)는 지난 5월17일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 공연을 위해 내한하였다.이에 리드머에서는 로버트 글래스퍼와 단독 인터뷰를 진행했는데, 이중 글래스퍼는 제이 딜라(J Dilla)와 추억을 얘기하던 중, 딜라가 자신에게 불고기의 맛을 알게 해주었다는 흥미로운 비화를 밝혔다.
"제이 딜라(J Dilla)는 내게 한국 바비큐(편집자 주: 불고기)를 알려줬어. 디트로이트에서 딜라가 나를 데리고 (불고기를 먹으러) 거의 매일 갔던 기억이 나네."
글래스퍼는 이 외에도 빌랄(Bilal)의 앨범 작업을 위해 딜라를 처음 만나게 되었는데, 이후 많이 친해져서 딜라가 뉴욕에 오면 서로 동고동락했었던 일화, 소울음악의 대모 샤카 칸(Chaka Khan)과 첫만남, 앨범 작업기 등을 전했다.
로버트 글래스퍼와 인터뷰 전문은 곧 리드머를 통해 공개된다.
4
-
-
- 김태촌 (2013-05-27 18:12:05, 210.179.140.***)
- 와우....매우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