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머
스크랩
  • [국내 플레이리스트] 키미 피에스타, 정규 1집으로 돌아왔다.
    rhythmer | 2010-04-23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1295044686.jpg2009년 6월, 조용히 자신의 앨범을 작업해서 내놓고 해외로 떠나버린 키미 피에스타(Kimy Fiesta). 그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지 못할 것이라는 우려 속에도 네이버 오늘의 뮤직 후보에 오름과 동시에 네티즌 선정위 추천앨범에 선정되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후, 꾸준히 작업을 이어 온 끝에 10개월만에 [Overture EP]의 후속 격인 정규 1집 [Overpass]를 내놓았다. 이번 앨범은 첫 EP와 마찬가지로 인스트루멘탈 트랙들을 구석구석에 포함시키고, 프로듀서 앨범의 성향을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전작에 비해 신시사이저의 비중을 줄이면서도 좀 더 발전된 구성을 보이는 게 특징이다.

    앨범의 타이틀곡은 "BGM". 일, 사랑, 그 어떤 것이 되었건 힘든 시기를 겪는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에 배경음악(Background Music)으로 활용하도록 만들었다고 한다. 어쿠스틱 소울밴드 어반 자카파(Urban Zakapa)의 멤버이자 오버클래스(Overclass)의 메인 보컬인 조현아가 보컬로 참여했다.

    이 외에도 앨범에는 2008년 오디션을 통해 소울컴퍼니에 입단하여 화제가 된 크루셜 스타(Crucial Star), 돕선앤로직스 (Dopesun&LogicX) 1집에 참여한 신예 듀오 스트릿디거(Streetdigger), 세련된 어반 알앤비(Urban R&B)를 추구하는 올댓(All That)의 콴(Kuan) 등이 참여했다.

    한편, 키미 피에스타와 함께 미국 워싱턴에서 언더그라운드 하드코어 힙합퍼로 활동하는 바운드 바이 아너(Bound By Honor)의 빅 존(BIG JOHN)과 마익 데일리(Mic Daily)가 참여한 "Hands Up"은 바운드 바이 아너의 미국 현지 앨범에도 수록될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모은다. 또한, 마지막 트랙인 "Erutrevo"는 리믹스 명칭대로 [Overture]에 있던 1, 2번 트랙에 비트, 베이스라인, 그리고 샘플 등을 그대로 뒤집은 후, 또 다시 샘플링해서 리믹스한 신선한 시도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번 앨범은 국내 모든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 아이튠즈(iTunes)를 통해 전 세계에 발매되며, 디지털 음원뿐만 아니라 CD로도 발표된다.



    Track List
    01. Introverpass
    02. Nightmare (Feat. Street Digger & Billion Boy)
    03. Alone
    04. Sleepshade
    05. Pain (Feat. Crucial Star)
    06. Hands Up (Feat. Bound By Honor)
    07. Deja Vu
    08. 울렁증
    09. 흥얼흥얼
    10. BGM (Feat. 조현아 Of Urban Zakapa)
    11. Lucky Dream (Feat. Kuan Of All That)
    12. Outroverpass
    13. Erutrevo (Reverse for Re Birth Remix)





    기사작성 / RHYTHMER.NET 토마스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스크랩하기

    • Share this article
    • Twitter Facebook
    • Comments
    « PREV LIST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