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Kendrick Lamar의 피처링 기준, '돈보다는 참여 가치'
- rhythmer | 2013-09-06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켄드릭 라마(Kendrick Lamar)의 메이저 데뷔작 [Good Kid, m.A.A.d City]가 대성공을 거둔 이래, 많은 뮤지션들이 그들의 음악에 켄드릭의 랩을 얹고 싶어한다. 그만큼 최근 켄드릭은 많은 곡에 피처링해왔는데, 과연, 그가 참여할 곡을 고르는 기준은 무엇일까?켄드릭이 최근 한 인터뷰에서 밝힌 바로는 돈보다는 '참여할 가치가 있느냐'가 중요하다고 한다.
"내가 피처링을 고려할 때 돈은 중요치 않아. 내가 정말 그 곡이 좋거나 참여할만한 무언가를 찾을 수 있느냐가 중요하지. 내가 그 곡을 좋아해야 한다고. 만약 좋아하지도 않는 곡에 참여하면, 쓰레기 같은 벌스가 나올 거거든. (그러니) 당신의 마지막 결과물 인 것만큼 (곡이) 좋다면, 뭐든 상관없어. 벌스든, 인터루드(interlude)든, 노래 부르는 거든."
한편, 켄드릭 라마는 최근 빅 션(Big Sean)의 "Control"을 비롯하여 로빈 씨크(Robin Thicke)의 “Give It 2 U”, 미겔(Miguel)의 “How Many Drinks? (Remix)” 등에 피처링했다.
0
-
-
- 마틴루이더킹주니어 (2013-09-10 12:07:13, 175.209.130.**)
- 난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