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Scarface, 프로듀서와 비트메이커의 차이에 대해
- rhythmer | 2013-10-20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아직도 많은 사람이 프로듀서와 비트메이커(일반적으론 '작곡가')의 차이를 잘 모르고 있다. 그런 음악팬들이라면, 여기 남부 힙합의 살아있는 전설 스카페이스(Scarface)의 발언을 주목할 필요가 있겠다.최근 디제이 칼리드(DJ Khaled)의 새 앨범 [Suffering from Success]에 참여한 스카페이스는 'WorldStarHipHop'과 인터뷰에서 칼리드의 프로듀서로서 정체성을 대변하며, 프로듀서와 비트메이커의 차이에 관해 언급했다.
"많은 사람들이 X도 몰라. 프로듀서가 (무조건) 비트를 만든다고 생각하지. 아니야, 프로듀서는 모든 작업을 끝내는 사람이야. 내가 보기에 칼리드는 비트를 만드는 자식들보다는 프로듀서라고. 그에게는 비트를 만드는 녀석들이 있어. 하지만 프로듀서는... 그걸 끝내는 거지. 프로듀싱은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는 거야."
한편, 스카페이스는 칼리드의 지난 앨범 [Kiss the Ring]에서도 "Hip Hop"에 참여한 바 있으며, 이번에 피처링한 "Never Surrender"에는 제이다키스(Jadakiss), 믹 밀(Meek Mill), 에이콘(Akon), 존 레전드(John Legend), 앤서니 해밀턴(Anthony Hamilton) 등도 함께했다.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