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Nipsey Hussle, 흑인 여성 비하 트윗에 동조했다가 사과
- rhythmer | 2015-08-04 | 3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을 거부하고 성공적인 인디 노선을 걷는 중인 랩퍼 닙시 허슬(Nipsey Hussle)이 한 코미디언의 흑인 여성을 비하하는 트윗에 동조 멘션을 했다가 뭇매를 맞았다.@1FLYMEXICAN이라는 아이디를 쓰는 남성은 "흑인 여자들이 흑인 문화에 먹칠을 하고 있어."라는 트윗을 올렸고, 허슬은 "리트윗을 할 순 없지만, 엄청 웃었어. 이거 진짜."라고 답했다.
이에 비난이 쏟아지자 그는 곧바로 여러 개의 트윗을 통해 적극 해명하고 열심히 사과했다. 그중 몇 개를 옮겨 보자면,
"잘못된 건 잘못된 거지. 내가 책임질 거야. 이것에 불쾌했을 모든 흑인 여성들에게 사과할게."
"어떤 흑인 여성들이든 만약 내가 보는 데서 학대받거나 무례를 당했다면, 난 그녀의 편에 설 거야. 왜냐하면, 난 남자고, 그건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니까."
"다시 말하지만, 난 홍보나 트위터에서 반발 따위 신경 안 써. 단지 진짜로 기분이 상했을 여자들에게 (여자에 관한) 내 자신의 입장을 설명하는 거지."
이런 모습들을 보면, 확실히 힙합 씬의 흐름과 랩퍼들의 태도 및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는 걸 실감하게 된다. 닙시 허슬의 트위터(https://twitter.com/NipseyHussle)에서 관련된 트윗 전문을 볼 수 있다.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