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머
스크랩
  • [국내 뉴스] 딥플로우, "DazeAllLie"로 던말릭과 데이즈얼라이브 동시 겨냥
    rhythmer | 2017-11-12 | 2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벌써 네 번째 곡이다. 딥플로우(Deepflow)는 같은 비스메이저(Vismajor) 소속의 벤(Ven)이 만든 비트 위에서 던말릭(Don Malik)을 다시 한 번 겨냥했다. 특히, 이번에는 데이즈 얼라이브 뮤직 전체를 디스했다.

     

    그는 처음부터 뭘 대답해 그냥 랩으로 패고 널 다리에 매달게라며 강력하게 디스했고, 그 다리는 양화고 넌 절대 악몽을 못 깨어나겠지라면서 본인의 걸작 [양화]를 이용하기도 했다.

     

    또한 던말릭을 비롯한 데이즈 얼라이브 뮤직(Daze Alive Music)의 멤버 전체를 두고 ‘I don't care 좆같은 DAZEALIVE, 메갈팸.’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리고 던말릭의 랩 스킬에 대한 디스 역시 잊지 않았는데, 박자 백 점 만점 60, 완급조절 무시 / 문장 배열 급식, 라임은 신경 쓴 거 같아 60 / 낙제생이네. 발성 교정은 병원으로 결정 / 타투 바늘에 찔렸나 의심돼 성대 결절이라고 공격했다.

     

    또한, 사람들은 모르더라고 넌 마케팅의 영재라는 구절을 통해 던말릭이 노이즈 마케팅을 했다고 디스했다.

     

    마지막으로 난 네가 beep 처리로 숨긴 주인공을 알지 / 걔 없음 앨범 못 낼까 봐 두려웠던 말릭이라며, 던말릭이 첫 번째 디스곡 “Old Wave”에서 묵음 처리한 아티스트에 대해 언급했다.

     

    한편, 최초 많은 힙합 팬은 "Old Wave"에서 묵음의 주인공이 리듬파워의 지구인일 것으로 추측했으나 던말릭이힙합엘이와의 인터뷰에서 이를 부인한 바 있다.



    2

    스크랩하기

    • Share this article
    • Twitter Facebook
    • Comments
      1. dubdub (2017-11-16 14:31:56, 222.102.78.**)
      2. 랩 스킬에서야 노다웃이고 듣는 재미로만 친다면 호각세의 배틀이었지만 가사내용과 대응수준에서 승부가 갈린 배틀 아니었나 싶습니다...... 던말릭은 딥플로우에게 자신이 가진 불만과 문제의식을 던졌지만 딥플로우는 이에 대한 내용은 진짜 "단 한줄도" 반박 못하고 죄다 다른 내용으로 일관했죠. 반면에 던말릭은 "deep talk" 를 통해 딥플로우가 공격했던 내용을 "전부 다" 반박합니다. 뭐 대답할 의무 같은건 없고 디스전이란게 상대를 어떤식으로든 까고보는 스포츠라고 한다면야 딥플로우의 대응이 잘못된건 아니지만 "상대의 태클에 전부 반박하고 대응했고, 상대가 반박하지 못할 내용을 던진 가사 vs 상대 태클에 한마디도 반박못하고 다른 내용만 이야기한 가사" 를 가지고보면 어느쪽 손을 들어줘야 하는지 제 기준에선 너무나 명확하네요.........
      1. 엄종업 (2017-11-13 11:48:38, 118.221.199.**)
      2. 사실상 패배선언같아 보이네요 던말릭이 디스한 내용에 대응도 제대로 못하고 여성혐오와 경력과 나이를 앞세운 꼰대짓만 하는 거 보니 너무 전형적인 한국남자(줄여쓰면큰일남)같아서 실망이네여...고작 "어디 어른한테 대들어"를 디스곡이라고 내다니
    « PREV LIST NEX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