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리드머 픽] 주간 리드머 픽, RHYTHMER PICK (2024-06-14)
- rhythmer | 2024-06-14 | 3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장르 불문) 음악이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리드머 필자들이 각자의 취향을 듬뿍 담아 선정한 추천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금요일 업데이트.
황두하 Pick : Charli XCX의 또다른 걸작, 'Brat'
2024년의 반이 지났을 뿐이지만, 한 해를 대표할 만한 앨범이 벌써 등장한 듯하다.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의 여섯 번째 정규 앨범 [Brat] 이야기다. 하이퍼팝(Hyperpop)의 선구자 중 하나로 손꼽히는 찰리는 2000년대 후반 활동을 시작한 이래 꾸준히 수준급의 앨범을 발표하며 확고한 영역을 구축해왔다. 조금은 대중친화적인 성격을 띄었던 전작 [Crash]와 달리 [Brat]은 하이퍼팝을 비롯해 EDM, 하우스, 일렉트로크래쉬(Electroclash) 등으로 장르의 경계를 확장해 나가며 보다 깊은 댄스 음악의 세계로 파고 들어간 작품이다.
무엇보다 음악의 완성도가 놀랍다. 싱글로 먼저 발표되었던 "360"과 "Von Dutch"를 비롯한 18곡의 댄스 곡들은 움츠러 들었던 몸을 강제로 일으켜 세워 흔들게 만든다. 특히 "Talk Talk", "Everything is romantic", "Mean Girls" 등은 찰리 표 댄스 음악의 진수를 보여주는 곡들이다. 벌써 유수의 해외 평단들은 극찬을 쏟아내는 중이다. 2024년 여름 가장 확실한 파티 음악을 찾는다면 [Brat]이 제격일 것이다.
장준영 Pick: MIXMIX TV 10주년, 그리고 킹스턴 루디스카
이제는 한국의 디제잉/클럽 관련 대표 유튜브 채널이 된 믹스믹스티비(MIXMIX TV)가 지난달 5월에 10주년을 맞이해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축제에 걸맞게 즐거운 분위기가 하루 종일 이어진 귀중한 시간이었다. 유독 돋보였던 순간은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킹스턴 루디스카(Kingston Rudieska)의 공연이었다. 최근 올라온 영상에서도 느껴지는 현장감과 더불어 밴드가 만들어낸 흥겨움이 보고 듣는 내내 굉장하다. 마침 스카(Ska)를 듣기에 제격인 무더운 날씨까지도 안성맞춤이다. 믹스믹스티비의 10주년을, 그리고 킹스턴 루디스카의 20주년을 축하하며!
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