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간 리드머 픽] 주간 리드머 픽, RHYTHMER PICK (2025-05-09)
- rhythmer | 2025-05-09 | 2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장르 불문) 음악이 관련된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리드머 필자들이 각자의 취향을 듬뿍 담아 선정한 추천 리스트를 공유합니다.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
황두하 Pick: UK 씬의 새로운 바람, 브라이언 네스티의 "Two"
브라이언 네스티(Brian Nasty)는 2017년부터 활동을 시작한 영국의 래퍼다. 그라임(Grime)과 유케이 드릴(UK Drill)이 주를 이루는 UK 씬에서, 그는 재즈 랩(Jazz Rap)과 클라우드 랩(Cloud Rap)의 영향이 느껴지는, 부드럽고 침잠하는 듯한 스타일의 음악을 주로 선보인다. 그 위로 삶과 사회에 대한 고찰을 날 것 그대로 담는 가사를 거칠게 내뱉는 랩이 인상적이다.
4월 22일에 발표된 새 싱글 "Two"에선, 그의 매력을 십분 느낄 수 있다. 로파이(Lo-Fi)한 질감의 신시사이저와 건조하게 떨어지는 드럼 위로 일상 속에서 인종에 대한 미묘한 시선을 의식하는 감정을 담은 가사가 마음에 잔잔한 여운을 남긴다. 2025년 새로운 음악을 찾고 있다면, 한 번 들어보길 바란다.
남성훈 Pick: 넘사벽 오디오 명가가 된 삼성전자
음악을 진지하게 듣다 보면 자연스레 좋은 이어폰, 헤드폰에 관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5천원짜리 이어폰으로는 음악인이 의도한 사운드를 온전히 듣기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결국 고가의 앰프와 스피커까지 지갑을 내밀기도 한다. 그런 이들에게 흥미로운 뉴스가 떴다. 삼성전자가 자회사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을 통해 미국 마시모(Masimo) 오디오 사업부를 3억 5천만 달러(약 5천억 원)에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는 소식이다.
그런데, 마시모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들이 엄청나다. 바로 럭셔리 스피커로 유명한 바워스앤윌킨스(Bowers & Wilkins, B&W)와 함께 데논(Denon), 마란츠(Marantz)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야말로 한국의 삼성이 오디오 명가가 된 것이다. 우리 같은 음악 애호가들은 삼성 이어폰의 음질 향상이나, 가격 인하를 기대해 볼 수 있을까? 어쨌든 흥미롭다.
장준영 Pick: 뮤직비디오 장인의 사랑 노래, 오케이 고의 "Love"
유튜브가 태동한 시점부터 기발한 아이디어의 뮤직비디오로 이름을 날렸던 오케이 고(OK Go). 한동안 대중에게 주목받진 못했지만, 굉장한 뮤직비디오는 끊임없이 만들어왔다. 최근 신보 [And the Adjacent Possible](2025)과 함께 또 하나의 놀라운 비디오 아트로 돌아왔다. 거울을 다각도로 활용해 CG 없이, 밴드와 스태프가 합심해 원 컨티뉴어스 숏(One continuous shot)으로 하나의 총천연색 만화경을 완성했다. 물론 밴드의 인장과도 같은 카랑카랑한 기타 사운드, 아름다운 코러스와 멜로디 덕에 제목처럼 더욱더 사랑스럽게 느껴진다. 단언컨대 올 상반기에 반드시 봐야 할 뮤직비디오다.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