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HOT! 국외 뉴스(5/23)
- rhythmer | 2011-05-23 | 2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Gravediggaz 재결합 앨범 작업 중
르자(RZA)를 중심으로 뭉쳤던 호러코어 랩 그룹 그레이브디거즈(Gravediggaz)가 다시 뭉쳐서 새 앨범을 작업 중이라고 한다.
그룹의 멤버인 샤바즈 더 디사이플(Shabazz The Disciple)은 ballerstatus.com을 통해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 그는 "지난 3월 르자가 불러서 갔더니 '요, 그레이브디거즈의 시간이 왔어.' 이러더군. 그리고 이미 르자와 프루콴(Frukwan a.k.a The Gatekeeper)이 몇 곡의 작업을 시작했더라고. 킬라 프리스트(Killah Priest)도 거기 있었지. 모두가 스튜디오에 있었다고. 마치 94년으로 돌아간 것 같았어."라며, 당시 상황을 묘사했다.
한편, 아직 다른 멤버 프린스 폴(Prince Paul)은 합류하지 않았지만, 곧 하게될 것이라고 한다.
Drake, The Weeknd와 함께 작업 중
가장 최근에 드레이크(Drake)는 2집 [Take Care]을 위해 인디 뮤지션 제이미 스미스(Jamie Smith aka Jamie xx)와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했다. 이번에 그는 R&B 아티스트 더 위켄드(The Weeknd)와 콜라보를 진행한다고.
그는 트위터에 '더 위켄드와 함께 스튜디오에 있음… young kings'라고 남기며 이 소식을 알렸다.
아직 이들의 곡이 어디에 수록될 지는 미지수다. 드레이크는 현재 노아 셰비브(Noah “40” Shebib), 티-마이너스(T-Minus), 보이-원다(Boi-1da), 나인스 원더(9th Wonder) 등이 프로덕션에 참여하는 [Take Care]를 작업 중이며, 더 위켄드는 최근 데뷔 믹스테입 [House of Balloons]를 발매했다.
Kanye West의 “All of the Lights”, 플래티넘 싱글 기록해
평단과 대중 양 쪽 모두의 호평을 받은 칸예 웨스트(Kanye West)의 [My Beautiful Dark Twisted Fantasy]의 네 번째 싱글 “All of the Lights”가 플래티넘 싱글을 기록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1월에 싱글로 발매된 이 곡은 디지털 판매량에서 100만 장을 찍었다고. 이 곡은 2주 전 “Billboard Hot 100”에서 18위에 올라가기도 했다.
Lil’Kim과 Keyshia Cole, 트위터 상에서 언쟁 벌여
얼마 전에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트위터 디스를 벌인 릴킴(Lil’Kim)이 이번엔 R&B 아이콘 키샤 콜(Keyshia Cole)과도 트위터 상에서 언쟁을 벌였다. 이번에도 역시 니키 미나즈가 싸움의 중심이 되었다고.
정확히 어떻게 시작되었는지는 불분명해도, 콜의 자신과 릴킴이 친구가 아니라는 내용의 트윗에 릴킴이 상처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에 릴킴은 콜이 자신의 앙숙인 니키 미나즈와 [Calling All Hearts]의 첫 싱글 “I Ain’t Thru”에서 함께 작업함으로써 자신을 배신했다고 반격했다. 콜은 릴킴에게 2007년의 히트 싱글 “Let It Go”을 도와준 데에 고맙다며 상황을 완화하려고 시도했지만, 릴킴은 여전히 기분을 풀지 않았다고.
아래는 릴킴과 키샤 콜이 트위터 상으로 주고받은 내용.
“모든 걸 말하고 있는데, 릴킴이랑 나는 '친구'가 아니야 난 이 단어를 굉장히 진지하게 받아들이거든. 우리는 환상적인 음악을 만들었지. 그게 다야.” –키샤 콜
“맞아. 우린 친구가 아니야. 네가 우정을 중시하는 것처럼 나도 의리를 중시하거든.”
“너에 대한 내 사랑과 의리가 한 대 얻어맞았어. 네 친구와 네 우정은 널 실패하게 한 거야.” –릴킴“킴 내가 감옥에서 나오면서 한 그건 정말 멋졌어, 미씨(미시 엘리엇, Missy Elliot)가 프로듀싱한 것만큼이나 멋졌어.” –키샤 콜
“그래 거기서 난 좋았지 하지만, 너에게 더 좋은 거였잖아. 결국에는 너의 앨범에서 히트쳤고.”
“상황을 보자. 어쨌든 난 절대 남이 내 곡에서 너를 디스하게는 냅두지 않을 거야. 최소한의 리스펙이라고 해두지. 얘기 끝.” –릴킴
Jay-Z와 Odd Future, 'Adult Swim'에서 TV쇼 제작한다.
오드 퓨쳐(Odd Future Wolf Gang Kill Them All, OFWGKTA)와 제이-지(Jay-Z)가 TV 산업에도 발을 담근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은 'Cartoon Network'의 성인 케이블 TV 네트워크인 'Adult Swim'과 프로젝트를 위해 계약을 맺었다고.
제이-지는 며칠 전 있었던 'Adult Swim'의 파티에서 공연을 했다. 비록, 공연에서 계약 사실을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Adweek'에 따르면 그는 'Adult Swim'에서 TV쇼 기획 계약을 발표할 준비가 되어 있었다고. 계약은 완결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제이-지의 첫 TV 프로덕션 제작이다.
한편, 오드 퓨쳐의 TV쇼에 대해서는 올해 3월, 빌보드(Billboard)에서 계획을 공개하며 처음 밝혀졌다. 아직 발전 단계인 이들의 프로젝트는 [Jackass]와 [Chappelle’s Show]를 혼합한 모습이라고 한다.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