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Dr.Dre, Akon과 함께 댄스 음악 작업 중
- rhythmer | 2010-02-18 | 0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Detox]에 대한 팬들의 애정이 이미 애증으로 바뀌어 가고 있음에도 드레 박사(Dr.Dre)는 여전히 외부 작업으로 바쁘다. 드레는 요즘 에이콘(Akon)의 앨범에 수록될 곡을 작업 중인데, 댄스 곡이 될 것이라고 하여 충격을 주고 있다.
에이콘은 최근 'Associated Press'와 인터뷰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밝히며, 자신도 드레의 댄스 음악을 들었을 때 충격적이었다고 밝혔다.
에이콘은 "정말 충격적이었다. 닥터 드레와 같은 진정한 힙합 프로듀서가 댄스 음악을 만들었다고 생각해 보라. 하지만, 이건 한편으로 우리의 산업(흑인음악)이 모든 분야에 열려 있다는 걸 증명하는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정말 흥분되는 일이다."라면서 "사운드가 정말 훌륭하다. 드레가 나를 위해 곡을 만들어서 들려주었을 때 난 정말 충격을 받았고, '와! 정말 죽이는군!'이라고 외쳤다."라고 흥분된 마음을 전했다.
정말 의외의 작업이긴 하지만, 드레가 댄스 음악을 만든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N.W.A로 활동하기 이전에 80년대를 풍미한 일렉트로-합(Electro-Hop) 그룹인 월드 클래스 렉킹 크루(World Class Wreckin' Cru, 편집자 주: DJ Yella와 Michel'le도 멤버였다)의 멤버로 활동하면서 댄스 음악 성향이 강한 트랙을 만든 이력이 있다.
기사작성 / RHYTHMER.NET 토마스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