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국외 뉴스(3/25)
- rhythmer | 2011-03-25 | 3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Jay-Z와 Kanye West의 콜라보 앨범 [Watch The Throne] 거의 완성
제이지(Jay-Z)의 오랜 엔지니어이자 DJ 겸 프로듀서인 영 구루(Young Guru)가 바이브(Vibe)를 통해 제이지와 칸예 웨스트(Kanye West)의 콜라보레이션 앨범 [Watch The Throne]가 거의 완성되었음을 밝혔다.
영 구루는 "지금 나는 제이지랑 칸예가 서둘러서 이 앨범을 끝낼 수 있도록 엄청 노력하고 있어. 전 세계가 이걸 들어야 하거든."이라며, "여기저기 조금씩만 손보면 돼. 핵심적인 부분은 완성됐어."라고 전했다.
벌써 두 번이나 발매 예정 날짜가 빗나간 이 앨범에는 칸예 웨스트, 노 아이디(No I.D.), 큐팁(Q-Tip), 그리고 피트 락(Pete Rock)이 프로듀싱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영 구루는 제이지가 벌써 ‘타이틀과 컨셉이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간단하지만 우아한’ 다음 앨범을 구상 중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Raekwon, 새로운 책 집필 중
우탱 클랜(Wu-Tang Clan)의 래퀀(Raekwon the Chef)이 AllHipHop.com을 통해 자신의 인생과 인간으로서 진화를 담은 책의 집필을 시작하였다고 전했다.
래퀀은 "곧 만들어질 거야. 인생의 몇몇 순간에 있었던 일들만 좀 더 다루면 돼. 난 멋진 이야기를 가지고 왔고 사실 그대로 말할 거야. 이 책을 읽으면 막 비행기나 버스에 뛰어올라 타서 ‘yo, 쟤 진짜 인간 됐는데!’ 라고 외칠 수 있을걸."이라고 밝혔다.
그는 힙합 비즈니스 속에서 겪은 자신의 경험에 대해 "난 완벽하지 않아. 아무도 완벽하지 않아. 우리 모두 멍청한 짓거리를 하곤 하지만, 결국 난 내가 사람이 되었음을 느껴."라고 얘기했으며, "난 애들을 망치고 돌아다니는 자식이 아니야. 난 그 애들의 삶 속에 있고, 좀 더 깊이 있고 싶어. 언젠가 걔들에게 들려줄 얘기들이 있지.”라고 전했다.
DJ Mick Boogie, Roc Nation과 계약
DJ 겸 프로듀서 믹 부기(Mick Boogie)가 24일, 제이지(Jay-Z)의 록 네이션 매니지먼트(Roc Nation Management)와 함께하게 되었다고 알렸다. 그는 발표문에서 "난 이제 공식적으로 록 네이션의 관리를 받게 됐어. 여기 라인업은 미쳤어… 제이지, 마크 론슨(Mark Ronson), 리한나(Rihanna), 더 팅 팅즈(The Ting Tings), 디-나이스(D-Nice), 할리 비에라-뉴턴(Harley Viera-Newton), 산티골드(Santigold)… 그리고 이제 나까지. 이제 다음 단계로 나아갈 시간이야."라고 밝혔다.
이로써 록 네이션에는 발표문에 언급된 마크 론슨과 디-나이스와 더불어 디제이 한 사람이 더 추가되었다. 버스타 라임즈(Busta Rhymes), 제이딜라(J Dilla)와 함께한 [Dilla-gence], 제이지와 콜드플레이(Coldplay)를 믹스시킨 [Viva La Hova], 그리고 작년에 디제이 재지 제프(DJ Jazzy Jeff)와 함께한 [Summertime] 등의 작업물을 통해 믹 부기는 힙합 씬에서 가장 뛰어난 믹스테입 제작자 중 한 명으로 등극하였다. 그는 동시에 탑 파티 DJ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Too $hort, E-40와 콜라보 앨범, 자신의 책에 대해 언급하다.
오클랜드 출신 웨스트 코스트의 전설 투 숏(Too $hort)이 현재 작업 중인 프로젝트들에 대해 공개했다. 그는 올해 두 개의 음악 프로젝트를 공개할 예정인데, 그 중 하나는 캘리포니아의 베테랑 이포티(E-40)와 앨범이라고 한다. 또한, 음악 외에 자신의 책을 출판할 것이라고.투 숏은 "나는 새로운 음악을 작업 중이야. 내 신보랑, E-40와 콜라보 앨범. 둘 다 곧 나올 예정이고, 지금 책도 쓰고 있어."라고 전했다.
특히, 그는 곧 출판될 자신의 책에 대해 "흔히 볼 수 있는 똑같은 어린 시절에 대한 자서전이 아니야."라고 밝히는 한편, 이 책을 '투 숏의 모험’이라고 묘사하며, 굉장히 재미있게 작업했다고 전했다.
Drake, 'Hal David Starlight Award' 수상하다.
불과 몇 년 사이에 드레이크(Drake)는 데뷔작 [Thank Me Later]의 그래미 상 노미네이션과 플래티넘 앨범 등극 등을 통해 엄청난 경력을 쌓았다. 이번에 이 영 머니(Young Money)의 스타가 또 하나의 상을 수상 목록에 추가하였다고.
XXL에 따르면, 드레이크가 ‘Songwriter’s Hall of Fame’에서 수여하는 ‘Hal David Starlight Award’의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 상은 수준 높은 송라이팅을 통해 음악 산업에 이바지한 아티스트들에게 수여된다. 드레이크는 오는 6월 16일, 제42회 시상식 만찬에서 상을 받는다.
Songwriter’s Hall of Fame의 회장 지미 웹(Jimmy Webb)은, "드레이크는 빛나는 재능과 독특한 비전을 지닌 송라이터이다. 우리는 그에게 이 상을 수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Hal David Starlight Award'의 과거 수상자로는 존 레전드(John Legend), 알리샤 키스(Alicia Keys) 등이 있다.
기사작성 / RHYTHMER.NET 한민정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3
-
-
- sy11987 (2011-03-25 18:07:34, 116.41.170.**)
- 우오 두 콜라보 너무 기대되네요.. 빨리 나왔으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