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외 플레이리스트] 데일리 HOT! 국외 뉴스(4/13)
- rhythmer | 2011-04-13 | 2명이 이 글을 추천하였습니다.
-
Nicki Minaj, Britney Spears 투어에 동참한다.
몇 주 간의 협의 끝에 랩퍼 니키 미나즈(Nicki Minaj)가 다가오는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의 투어에 함께 하는 것으로 결정되었다. 가수 엔리케 이글레시아스(Enrique Iglesias)를 대신하는 것이라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릴 웨인(Lil Wayne)의 'I Am Music II' 투어 일정만 끝나면 바로 스피어스와 동행할 예정이다.
니키 미나즈는 투어의 오프닝 날짜인 6월 17일 캘리포니아 주 새크라맨토에서 공연하고, 계속해서 미국 전역의 26개 도시를 돌면서 무대를 선보인다.
Peter Gunz, 한 때 아들 Cory Gunz가 랩퍼 되려는 것 말려
피터 건즈(Peter Gunz)와 코리 건즈(Cory Gunz)는 힙합 씬에서 가장 성공적인 랩퍼 부자(父子) 중 하나이다. 이 브롱스 출신의 부자 모두 메이저 레이블과 계약한 것은 잘 알려진 사실. 23살의 코리는 영 머니 레코즈(Young Money Records)에서 [The Commencement]라고 알려진 데뷔 앨범을 곧 발매할 예정이고, 피터가 로드 타리크(Lord Tariq)와 함께한 앨범 [Make It Reign] 수록곡 중 “Déjà vu (Uptown Baby)”는 97년 컬럼비아 레코즈(Columbia Records)에서 플래티넘 히트를 기록했다.
하지만, 한 때 아버지 건즈는 아들이 음악 쪽으로 진로를 정한 걸 말렸다고 한다. 피터 건즈는 뉴욕 데일리 뉴스(The New York Daily News)와 인터뷰에서 "난 그 아이가 음악 산업에 뛰어들지 않았으면 했어… 어느 날 스타가 되면, 그 다음날은 더 이상 그렇지 않거든. 대부분 사람들은 그걸 버티지 못해."라며, 한 때 아들에게 꿈을 재고해보라고 했다는 사실을 털어놓았다.
한편, 4월 28일에 시작하는 닉 캐논(Nick Cannon) 연출의 MTV 다큐멘터리 시리즈에서 이 MC 부자의 얘기가 다뤄진다.
Fugees의 프로듀서, 그룹 재결합 시사.
로린 힐(Lauryn Hill), 와이클리프 진(Wyclef Jean), 그리고 프라스(Pras Michel)로 이루어진 3인조 힙합 그룹 푸지스(Fugees)의 재결합 설은 이미 오래 전에 불거져 나왔지만, 흐지부지된 바 있다. 그런데, 다시 한 번 이들의 재결합과 관련한 소식이 전해졌다. 푸지스의 중요한 앨범 [The Score]를 프로듀싱했던 제리 듀플레시스(Jerry “Wonda” Duplessis)가 그들의 재결합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것.
그는 'Rap-Up.com'에 "나는 푸지스가 다시 뭉칠 날이 올 거라고 믿어. 하지만, 그러기 위해서는 세 명 다 준비가 돼야겠지. 푸지스는 확실히 다시 뭉칠 거야. 그 때는 와. 기다려 봐."라고 자신의 의견을 말했다.
지난 1일에 제리는 그의 트위터에 푸지스가 라이브 네이션(Live Nation)과 50만 달러짜리 계약을 맺었다는 만우절 농담을 올렸다. 하지만, 이 장난에 대한 팬들의 반응을 통해 그룹의 재결합을 기대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고.
트위터 농담에 대해 그는"스튜디오에서 나는 광적인 전화와 메일을 받았어. 내 트위터는 폭주했지. 전세계 사람들은 '진짜야? 우리는 푸지스를 보고 싶어!'라고 전했어. 로린도, 와이클레프도, 프라스도 전화를 엄청 받았어. 만약 티켓을 팔았으면, 2시간 만에 전세계적으로 매진됐을 거라고 생각했다니까."라고 덧붙였다.
Funkmaster Flex 이혼하다.
유명 베테랑 디제이 펑크마스터 플렉스(Funkmaster Flex, 본명 Aston Taylor)가 부인과 이혼했다고 밝혔다. 이혼 사유가 2월에 있었던 그의 체포와 관련이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음은 그의 부인이 'urbanmag-online.com'에 공개한 발표문이다.
"18년 간의 우정과 결혼 생활 후, 나는 펑크마스터 플렉스로도 알려진 내 남편 애스턴 테일러와 이혼한다는 유감스러운 소식을 전합니다. 우리는 서로를 정말 사랑하며 존중하고, 우리의 전문적인 프로젝트들에서 계속 함께할 것입니다. 항상 그랬듯이, 앞으로도 우리는 우리 아이들을 가장 우선시할 것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명인사는 플렉스이지, 저나 제 아이들이 아니라는 것을 언론에 다시 한 번 지적하고 싶습니다. 제발 우리의 사생활을 존중해주세요!"
Gucci Mane, 폭행 및 가석방 규정 위반 혐의로 체포돼
애틀랜타의 문제아 랩퍼 구찌 메인(Gucci Mane)이 또 다시 체포되었다. 'Atlanta’s Fox'에 의하면, 이번에는 폭행 때문이라고.
조지아 주 보호관찰 교정부는 구찌 메인이 한 여성을 이동 중인 자동차 밖으로 밀어낸 경범 폭행 혐의로 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비록, 체포 자체는 경범죄에 불과하지만, 이 사건에 따라 그는 가석방 규정까지 위반하게 됐다. 가석방 규정은 마약 전과로 인한 것.
구찌 메인은 현재 데칼브 자치주 교도소에 있다.
유럽에서 그래피티 거장들 작품 선보인다.
그래피티 계의 선구자인 뉴욕의 블레이드(Blade), 헤이즈(Haze), 퀵(Quik), 그리고 샤프(Sharp)가 그들의 작품을 선보이기 위해 가장 권위 있는 현대미술 전시 중 하나인 베니스 비엔날레로 향한다.
이 전시는 뉴욕의 미 민속미술박물관(American Folk Art Museum)에서 후원한다. 또한, 박물관 측에서는 뉴욕 밖에서 활동하는 민속미술 화가 네 명의 작품도 같이 전시한다고. 이 여덟 명의 아티스트들은 비엔날레에서 즉석으로 작품을 그릴 예정이기도 하다.
이번 전시는 그래피티가 몇몇 보수적인 사람들이 받아들이는 것처럼 불법적인 낙서가 아니라 중요하고 가치 있는 예술의 형태라는 것을 확립시키는 데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미 민속미술박물관 웹사이트와 베니스 비엔날레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작성 / RHYTHMER.NET 한민정
- Copyrights ⓒ 리드머(www.rhythmer.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2
-
-
- Fukka (2011-04-14 02:59:05, 1.104.17.***)
- 푸지스 재결합하고 앨범내라
-
- E-Dub (2011-04-14 00:31:22, 175.209.223.**)
- 헐 피터 건즈 아들이였구나ㅋㅋㅋㅋㅋ몰랐네요
-
- coogee (2011-04-13 02:12:33, 112.170.4.***)
- 구찌 이놈아 ㅜ
-